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센터 > 취업자료실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예문 100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5-12-29 22:04:51
    조회수
    5874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예문 100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1

 

활동적이며 조직생활에서도 능동적으로 조직목표에 대응할 줄 알며 남을 잘 배려할 줄 아는 면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습니다. 리더로서의 능력은 다소 부족하나 리더를 서포트 해서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데는 재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또래들에 비해 풍부한 상식과 식견을 갖추었다고 자부합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2

저의 신념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한다면 한다입니다. 제가 세상에서 제일 어리석다고 생각하는 것은 해보지도 않고 후회하는 일입니다. 우리나라 속담에도 있는 '구르는 돌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를 좌우명으로 삼고 있으며, 단단히 땅에 다리를 붙이고 자기 자신을 단련하고 있으면 반드시 싹이 나올 것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매일 운동으로 심신 단련을 그리고 꾸준한 독서로 마음까지 키우고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한 장 정도는 필수품이 될 정도로 보편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아버지께서는 그 흔한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으셨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은 자신이 책임을 다하지 못할 만큼은 차라리 가지지 않는 것이 나으며 대인 관계에 있어서 신의(信義)를 가장 중요하거라라는 신념을 저에게 항상 심어 주셨습니다.

 

성격의 장점은 시원 화끈하고 성실함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을 처리하는 것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일사천리(一瀉千里)로 일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대인 관계에서 나 자신이나 타인의 트러블이 있는 경우에 1시간을 넘기지 않고 화해를 이끌어 냅니다. 그래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성격이 급하고 한가지 일을 고집하면 다른 일을 놓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무슨 일을 결정하기 위해 세 번 이상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이 단점 또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3

끊임없는 노력으로 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노력하였고, 외유내강이라는 가치관을 갖고 나 자신에게는 항상 채찍질을 하였으며, 주변인들에게는 싫은 소리를 하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용장보다는 덕장이 되리라 마음먹고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운동을 좋아하며, 특히 야구와 스쿼시를 좋아합니다. 보는 것도 좋아하지만, 직접 즐기는 것을 더욱 좋아합니다. 믿을 만한 고등학교 친구와 대학교 친구들이 있습니다. 무엇을 주어도 아깝지 않을 친구들이며, 특히 대학교 친구들은 동일 계열의 학생들로 선의 경쟁과 협력으로 서로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노래 부르는걸 좋아하며, 대화를 통하여 정보 교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4

중학교 역사 과목을 공부하면서 선진국으로 우뚝선 나라의 공통분모가 합리성과 객관성에 근거한 논리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항상 어떤 판단을 할 때 객관적이고 합리적 시각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였다. 때론 너무나 객관적인 판단으로 자신을 질책하지만 이를 통해 한걸음 더 성장하는 것이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길이라 생각한다. 나를 설명하는 또 하나의 말은 축구이다. 엉뚱한 이야기라 생각하시겠지만 그 이유는 goal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집중력과 동료들과 땀으로서 함께 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5

초등학교 졸업무렵에 저의 초등학교 은사이셨던

대학 생활과 대학원 생활을 거치면서 아는 만큼 보이고 보는 만큼 알게 된다.”

알게된다는 평범한 신조를 경험을 통해서 얻으면서 한발 더 한발 더 노력하려 하는 모습을 만들려고 항상 노력중입니다. 나는 지금도 이 순간도 성장하려고 합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6

중학교 이후로 계속하고 있는 육상을 통해서 '노력이 가져오는 기량 향상에는 한계가 없고, 다음 목표는 실현되기 위해 존재하고 있다'는 신념에 기초해서 저는 계속 달려왔습니다. '막히더라도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봐라' 저는 이러한 자세로 좌절할 듯한 상황이 되어도 항상 포기하지 않고 무슨 일이라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최선을 지향하라, 하지막 최악에도 대비하라'를 신조로, 저는 행동할 때에는 항상 '신중함''대담함'이라는 상반되는 2가지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저의 신조는 '선입관을 가지지 않고 무슨 일에라도 도전한다', '항상 내가 모르는 것은 배워야 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한다'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 첨부자료에 더욱 많은 예문이 있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